2024-04-19 17:34 (금)
청주시, ‘직지’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 추진
상태바
청주시, ‘직지’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 추진
  • 노승일
  • 승인 2020.04.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세계 최고 금속 활자본이자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인 ‘직지’를 널리 알리고 대중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 ‘직지’를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은 ‘직지’로 대표되는 우리나라의 빛나는 인쇄술과 선조들의 위대한 기록문화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우리나라의 역사·문화와 신선한 아이디어의 캐릭터 창작에 관심이 많은 전국 중·고등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이메일(munge8402@korea.kr)로 신청을 받는다.

출품작 중 박물관 관계자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와 길거리 선호도 조사를 통해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 작품은 ‘직지’ 국내·외 순회전시와 각종 홍보물 제작 등 청주고인쇄박물관의 대표 캐릭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라경준 고인쇄 학예연구실장은 “‘직지’를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이 ‘직지’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높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