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신청방법+사용방법 알아보기
상태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신청방법+사용방법 알아보기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4.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진=경기도 제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화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8일 재난기본소득 지급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혼란 방지와 행정력 낭비,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며 신속한 집행으로 경제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시군 재난기본소득을 함께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9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를 열고 지급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18개 시군과만 동시 지급하기로 한 데 대해 이 지사는 "대부분의 시군이 경기도와 합산해 한 번에 지급하길 원했지만, 의회 의결 절차가 남은 시군을 기다리며 기본소득지급을 더 이상 늦출 수 없어 부득이 준비가 완료된 시군만 합산 지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지급하는 시·군은 용인, 성남, 부천, 화성, 평택, 시흥, 의정부, 김포, 광명, 하남, 양주, 이천, 안성, 의왕, 양평, 여주, 동두천, 과천 등 18개 시군이다. 이들 지역에 주소를 둔 시민은 경기도와 해당 시군의 재난기본소득을 동시에 신청할 수 있다.

나머지 시군은 우선 경기도 몫을 지급한 후 각 시군에서 시군 몫 재난기본소득을 별도 일정으로 지급하게 되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절차는 홈페이지 접속 후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선택한 후 신청금액을 확인 및 저장한다. 이후 문자로 사용 개시 알림을 받으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경기 지역화폐 카드와 신용카드 지급방식은 9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자신의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되며, 확인 문자 수신일(1~2일 이내)부터 사용할 수 있다.

선불카드 방식은 이달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주소지 시군 내 농협지점에서 신청하면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수령한 후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1~2일 이내)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