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환경의 날 맞아 부산녹색환경상 후보자 접수
상태바
부산시, 환경의 날 맞아 부산녹색환경상 후보자 접수
  • 허지영
  • 승인 2020.04.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019년 환경의 날 기념식, 부산시청 제공)
2019년 환경의 날 기념식(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부산시가 부산녹색환경상 주인공을 찾는다.

부산시는 올해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지역 내 환경보전, 녹색생활 등에 솔선하고 지역 환경개선 및 부산의 명예를 드높인 녹색환경인을 발굴·시상하는 ‘제21회 부산녹색환경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상부문은 가족부문·단체부문·기업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분야별 본상 3명과 대상 1명을 선정한다.

가족부문은 환경보전실천운동 등을 통해 지역 환경개선에 기여한 개인 또는 가정, 마을, 학교 등이며, 단체부문은 녹색환경 분야의 시민운동으로 사회적 실천분위기 조성 및 시민의식 향상에 기여한 시민단체가 해당된다.

기업부문은 친환경적인 경영, 제품개발, 시공관리 등을 통해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한 기업이다.

후보자 신청은 부문별 관련 기관·단체장, 교육감·학교장 또는 구청장·군수, 부산 소재 행정기관장 등의 추천을 받고 공적조서 등을 갖춰 시청 환경정책과로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최근 2년 내 동일 분야 공적으로 표창을 받았거나 형사처벌 또는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은 사람이나 기업 등은 수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오는 17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아 심사 등을 거쳐 내달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며, 수상자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시 자체심사가 아닌 언론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busan.go.kr)를 참고하거나 환경정책과(051-888-3624)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부산시청 제공)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녹색환경상은 2000년부터 환경보전에 공헌이 많은 시민·단체·기업을 발굴해 그 공적을 널리 알리고 쾌적하고 건강한 녹색도시 조성과 환경보전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시작됐다.

현재까지 55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부산지역 최고의 환경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