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교육청, 고3 수시 지원 특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교육청, 고3 수시 지원 특별 프로그램 운영
  • 서인경
  • 승인 2020.04.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교육청 제공)
(포스터=서울교육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은 2021학년도 대입일정 변화로 인한 학생·학부모 부담 완화를 위해 ‘아리아리! 고3이와 진학쌤 만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입 일정의 변화로 불안해하는 고3 학생이 ‘웹기반 진학쌤’과 ‘진솔하고 꾸밈없는 나만의 매력 Up!’ 프로그램을 만나고, 이후 설명회·특별상담센터에 참여해 학교 선생님과 함께 차분하게 수시를 준비하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학교 선생님이 ‘진학상담 프로그램’과 개별 학교의 진학 수요에 대응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지원 프로그램 만나기’에 참여하고,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진학상담 프로그램 만나기’는 온라인 개학 시점에 맞춰 지난 9일부터 학생·학부모용 웹기반 프로그램과 교사용 PC기반 프로그램을 동시에 제공해 자기주도적으로 2021학년도 대입 진학 로드맵을 설계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지원 프로그램 만나기’는 오는 5월에서 10월까지 학교 규모와 여건, 희망 운영 주제 등을 고려해 20개교 내외 선정하고,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 및 대학 입학사정관 등을 강사로 위촉해 단위학교의 요청에 의한 교사 대상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진솔하고 꾸밈없는 나만의 매력 Up! 프로그램’은 오는 6월까지 서울 소재 고교 고3 학생·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지도 동영상 3종 5편을 보급하고, 진학지도 설명회를 실시한다.

동영상 3종은 ▲진학쌤과 사정관이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3 생활(1편) ▲진솔하고 꾸밈없는 자기소개서 작성(2편) ▲당당하게 나만의 매력을 뽐내는 면접 준비(2편)를 주제로, 고3 학생이 충실하게 3학년 1학기 학교생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포장과 단순 나열이 아닌 성장 스토리 발굴을 통한 공교육 진학지도의 위상을 강화한다.

진학지도 설명회는 오는 6월 5일 오후 6시에 서울 소재 고교 고3 학생·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솔하고 꾸밈없는 자기소개서 작성 실제 ▲당당하게 나만의 매력을 뽐내는 면접 준비 실제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손태진 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는 “대입일정의 변화로 인한 학생·학부모의 불안감 완화와 사교육비 경감 등 신뢰도 높은 진로·진학 정보 제공으로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통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