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2012 가족사랑 친구사랑 봄길 걷기대회 첫 개최
상태바
서울시, 2012 가족사랑 친구사랑 봄길 걷기대회 첫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4.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처음으로 ‘가족사랑 친구사랑 봄길 걷기대회’를 14일 오후 5시에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 예방을 위해 청소년, 학부모, 교사 간 소통할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서울광장을 출발해 숭례문, 남산순환길, 청계천으로 이어지는 길을 걸으며 소통의 장을 형성할 예정이다. 총 걷는 거리는 약 10km로, 3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청소년 간의 우정을 행사 주제로 삼아 ‘hi-friends, hi-five’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문제에 대해 사후대책보다는 사전예방하자는 의미를 참가자들이 서로 나눌 계획이다.

걷기대회는 오후 5시부터 9시 반까지 열리며 서울시청 앞 광장 무대에서 개막식 행사 후 걷기 코스를 시작, 도착 후 사후 행사 및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남성6인조 금관클래식 밴드 ‘퍼니(funny BAND)’ 공연과 신서고등학교 힙합부 Attract의 비보잉 공연을 선보인다.

서예가이자 캘리그래퍼인 이상현 작가의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도 열리며 걷기 후 참가자의 피로를 풀어줄 ‘얌모얌모 앙상블’의 성악 공연이 열리는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최대 4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받을 수 있고, 행사 홈페이지(www.hifriends.net)에서 참가자 접수중이며, 사전 참가신청자는 상해보험에 가입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학교폭력은 사후대책보다는 대화와 소통을 통한 사전예방이 최선책인데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