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EBS 온라인클래스, 잇단 오류로 "접속불가"
상태바
EBS 온라인클래스, 잇단 오류로 "접속불가"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4.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사진=온라인커뮤니티]
EBS 온라인 클래스[사진=온라인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EBS 온라인클래스의 잇단 오류로 인해 접속불량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14일 정보기술(IT) 전문가들은 "오는 16일 초등학교 4~6학년과 중·고등학교 1~2학년이 참여하는 온라인 개학 이후에도 접속불량의 반복은 피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교육부는 온라인 개학 전부터 'EBS 온라인 클래스'에 300만명이 동시접속할 수 있도록 서버를 확충했다.

그러나 온라인 개학 첫날이었던 지난 9일 오전 75분간 접속오류가 발생하자 시스템 내부 구성을 바꾸면서 서비스를 정상화했다.

교육부는 접속오류가 재발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 자신했지만, 2차 온라인 개학을 사흘 앞둔 지난 13일 접속장애는 다시 발생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같은 날 오후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공동으로 EBS를 방문, 2단계 온라인 개학 합동점검회의를 열었다. 교육부는 그 결과 반복되는 주요 LMS 접속 오류에 대한 개선책을 내놓았다.

우선 EBS 온라인 클래스에서는 학습 자료를 올려놓는 서버와 내려받는 서버를 분리하고, 고성능 콘텐츠 저장소를 추가 도입했다.

대부분 학교가 원격으로 조회를 하는 오전 시간에 접속자가 몰려들면서 서버가 과부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중앙 로그인 방식을 학교별 분산 로그인 방식으로 바꾸는 식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