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온라인 캠페인으로 '코로나19 이겨내자'
상태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온라인 캠페인으로 '코로나19 이겨내자'
  • 서인경
  • 승인 2020.04.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응원캠페인(사진=서울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코로나19 극복 응원캠페인(사진=서울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 =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부터 ‘자원봉사 온라인플랫폼 V세상’에서 ‘코로나19, 온라인 시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15일 센터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자발적 격리 생활에 동참하고 그 경험담을 공유, 힘든 상황에 처해있는 이웃들을 격려하고 응원을 전하는 활동이다.

현재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메시지를 보내주고 있으며, 주요 메시지는 ‘응원과 지지’가 22.1%로 가장 많고, ‘협력과 배려 필요’가 18.3%, ‘사회적 거리두기 경험공유 및 실천제안’이 16.4%로 뒤를 이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기백 교류협력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은 따뜻한 말로 서로에게 심리적 방역망이 되어주고 있으며, 힘을 합쳐 함께 이겨내자는 사회적 연대로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업들의 참여도 이어지고 있다. ‘홍보대사 몰랑(MOLANG)’은 재능 기부로 캠페인 홍보디자인을 제작해주고 팬들과 함께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아프리카TV’에서도 BJ들과 응원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부금을 재난구호단체 ‘휴먼 인 러브’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용되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DB손해보험은 ‘안녕, 봄(春)’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고 우수 제안자 시상금 및 참여자 수만큼 제안자 명의로 취약계층을 위한 응원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캠페인 세부내용과 더 많은 시민들의 후기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V세상 플랫폼’(http://volunteer.seoul.kr)에서 확인 및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V세상 플랫폼팀(02-2136-87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사업총괄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불안감, 스트레스를 서로 지지하고 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개개인의 긍정적 목소리가 모여지면 우리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