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청주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인기
상태바
청주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인기
  • 노승일
  • 승인 2020.04.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연간 48만원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미역국 꾸러미 (사진= 청주시 제공)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미역국 꾸러미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공급을 시작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이 생산농가와 임산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임신 중이거나 출산한 임산부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 신청 시 1인당 연간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 친환경축산물, 유기가공식품으로 구성된 꾸러미 상품을 주문자의 집 앞까지 배송해 코로나19로 외출이 걱정되는 임산부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은 지난해 ‘산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이 확대 시행된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임신부도 지원하며 12개월간 도내에서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임산부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올해 12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지원대상자는 공급업체의 쇼핑몰에 접속해 신청 시 부여받은 고유번호를 입력해 회원 가입 후 주문 시 회당 3만원~6만원 내에서 자담 금액 20%를 결제해 원하는 농산물을 주문할 수 있다.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택배로 직접 제공 받는 임산부와 판로가 확보된 농가 모두 만족하고 있다.

이재복 시 친환경농산과장은 "임산부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게 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