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단국대, 20일부터 교과 대면 강의 개시
상태바
단국대, 20일부터 교과 대면 강의 개시
  • 최남일
  • 승인 2020.04.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학교 무용과 최소빈 교수(오른쪽)가 학생을 지도하고 있다. 단국대 제공.
단국대학교 무용과 최소빈 교수(오른쪽)가 학생을 지도하고 있다. 단국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단국대학교가 지난 20일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해 대면 강의를 개시했다.

단국대는 그동안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대응책을 마련해 왔다.

그러나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의 경우 원격수업만으로는 수업의 진행에 어려움이 있다는 판단 아래 대면 강의를 결정하게 됐다고 한다.

단국대 홍보팀 이현주씨는 "대면 강의 교과목은 해당 교강사와 ‘실험실습실기 대면강의 심의위원회’의 긴밀한 논의를 통해 시행 여부를 확정했다"며 "시행 과목은 4920개 학부 대상 교과목 가운데 322개 과목이고 대면 강의는 철저하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한 상태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수업 시작 전 발열 체크를 실시하며, 온라인 자가 문진표를 작성해야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강인원이 많은 수업은 그룹을 나누어 진행하는 등 수업 특성에 따라 자체적으로 별도 거리두기 방안을 수립해 진행한다.

대학 관계자는 “대면 강의를 위해 캠퍼스 전 건물에 대한 방역작업을 완료했다. 수업이 진행되는 강의실은 매일 저녁 별도의 방역 및 소독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