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전개
상태바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전개
  • 노승일
  • 승인 2020.04.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의 효과성과 예산의 적정성 검증을 위한 현장 방문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남일현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내수읍 초정치유마을 현장방문해 사업 추진에 대해 김연승 관광정책과장으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청주시의회 제공)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남일현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내수읍 초정치유마을을 현장 방문해 사업 추진에 대해 김연승 관광정책과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청주시의회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21일 청원구 내수읍 초정치유마을 조성예정지 등 공유재산 관리계획 사업부지 3개소를 찾아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쳤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의원 8명은 22일 상임위 심사를 앞두고 ‘2020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에 포함된 내수읍 초정치유마을 조성, 남일면·가덕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등 3개의 사업대상지를 돌며 사업의 적절성과 효과성, 입지의 적정 여부 등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일현 위원장은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은 많은 예산이 투입되기 때문에 직접 현장을 찾아 세세한 점검과 의견을 교환해야만 보다 효율적인 심사를 할 수 있다”며 “현장방문을 통해 계획 단계에서부터 사업목적에 맞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지, 예산낭비 요인은 없는지 면밀히 따져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