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광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광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0.04.2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 청사.
전남 광양시 청사.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다양한 청년정책 논의 및 의견제시 등을 통해 청년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광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시는 '청년이 꿈을 이루는 희망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청년의 미래에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활동할 청년 위원을 50명 이내로 모집한다.

대상은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 광양시 소재 사업장 근무 또는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만18세~39세의 청년, 현재 광양시 청년단체에서 활동하고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이며, 서류심사 등을 거쳐 22일 최종 선발한다.

이번 청년정책협의체는 일자리, 교육, 주거·복지, 문화 활동, 여성 참여·소통 등 5개 분야로 분과별 10명 이내로 구성될 예정이다.

분과별로 청년문제를 발견하고 이슈화해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네트워크 행사 기획, 정책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청년정책에 적용할 정책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협의체 위원으로 선정되면 ▲청년문제 발굴 및 조사와 개선방안 모색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참여 ▲청년의 소통과 참여를 확대키 위한 구체적인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시는 위원들의 역량강화 교육과 정책제안 수행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임채기 시 전략정책담당관은 "정년정책협의체 활동으로 청년정책에 직접 참여해 청년들의 미래를 설계하고, 지역사회 청년 리더로서 활동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고 확인 후, 담당자 이메일로 지원신청서(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전략정책담당관실 청년정책팀(061-797-1988, 1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