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JB주식회사,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선정
상태바
JB주식회사,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선정
  • 최남일
  • 승인 2020.04.2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창업교육, 글로벌진출 멘토링 등 혜택
(사진=JB주식회사 제공)
(사진=JB주식회사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JB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한권희·구 중부도시가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으로 최종 선정돼 기업운영에 활기를 띄게 됐다.

24일 JB주식회사에 따르면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정부가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200억원 규모 사업으로서 사내벤처 제도를 운영해 분사 창업한 기업에 대해 정부가 사업화와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제도라는 것.

JB주식회사는 2000년부터 다양한 사내벤처, 창업팀 발굴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전문 창업 교육, 글로벌진출 멘토링, 창업·투자 분야 전문기업과의 네트워킹 등의 혜택을 받는다.

또 향후 JB주식회사가 추천한 사내벤처팀이 지원대상으로 최종 선정될 경우 정부로부터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JB주식회사 박두영 사업추진실장은 "보다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한 구성원이 향후 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도시가스를 넘어 생활의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진화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월 JB주식회사는 수도권에 집중 된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충남도로 끌어들이고 유망 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JB벤처스㈜를 설립했다.

JB벤처스㈜는 충남도 1호 TIPS 운영사 선정을 2020년 목표로 설정하고 지속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으로 초기 단계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가치 극대화를 위한 후속작업을 추진하는 등 충남도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