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유치 서명 100만명 돌파
상태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유치 서명 100만명 돌파
  • 오효진
  • 승인 2020.04.2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오창 유치에 대한 열망과 의지를 ‘하나로’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유치(대전광역시청 서명모습) 사진=충북도 제공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유치 대전시청 서명 모습(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유치 서명이 100만명을 돌파했다.

충북도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유치 서명인이 26일 기준으로 온·오프라인 합계 101만1000여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충북도와 청주시를 비롯한 각 시군이 유치에 대한 도민들의 열망과 의지를 하나로 담기 위해 적극적으로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전개한 결과이다.

충북도와 11개 시군, 교육청, 경찰청 등 각급 기관과 충북경제단체협의회, 상공회의소 등 경제단체, 새마을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민간사회단체와 충북 예총, 충북문화원을 비롯한 문화예술단체 등 각계각층에서 유치 서명운동에 힘을 보탰다.

또한, 지난 24일 충북도는 대전·세종·충남 등 충청권을 직접 방문해 유치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방사광가속기 충청권(충북 오창) 유치에 대한 충청도민의 한마음을 모았다.

한필수 충북도 행정국장은 “최적의 조건을 갖춘 충북 오창이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를 유치하는데 한마음·한뜻으로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신 충북도민 그리고 충청권 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뜨거운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신 대전·세종·충남 시·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충청권의 하나 된 목소리와 결집된 역량으로 다목적 방사광가속기가 충북 오창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충북 오창은 지질학적 안정성과 과학기술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고, 편리한 교통망으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4세대 방사광가속기 구축의 최적지로 전문가들로부터 평가받고 있다.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오창 유치 서명운동은 오프라인으로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은 충북도청 홈페이지(www.chungbuk.go.kr)를 통해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