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대, 비대면 취업지원 멘토링 실시
상태바
순천대, 비대면 취업지원 멘토링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0.04.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순천대학교.
국립 순천대학교.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취업지원 멘토링과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있는 상황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이 올바른 진로설정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비대면 취업지원 멘토링과 온라인 솔루션을 지난달부터 지속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

비대면 취업지원 멘토링은 순천대 경력개발시스템(향림통)을 통해 상담을 신청한 학생에게 단과대학별 담당 취업지원관이 ▲1대1 맞춤형 진로·취업상담 ▲입사지원서 및 면접 컨설팅 ▲채용정보 및 진로·취업자료 제공 ▲청년고용정책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이 진로와 취업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온라인 취업솔루션(에듀스)은 ▲AI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AI면접동영상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온라인 직무적성검사 ▲직무적성검사 E-BOOK ▲NCS기반 자기소개서와 면접동영상 등을 제공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인데, 코로나19 발병 이후 59명의 학생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신입생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학생활과 진로를 설정하는 것을 돕기 위해 온라인 교과과정(대학생활과 목표설정)을 개설·운용하고 있고,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현재 소규모로 진행하고 있는 1대1 대면상담을 통한 면접컨설팅과 이미지 메이킹, 면접복장 대여 등 다양한 취업지원·진로지도 정책을 확대·실시할 예정이다.

양숙향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장(인재개발본부장)은 “청년들에게 원스톱 경력개발지원을 제공키 위해 대내·외 유관 부서들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률 제고는 물론 지역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으로 순천대학교가 지역 중심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