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태백시, 예고없이 찾아오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상태바
태백시, 예고없이 찾아오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 서인경
  • 승인 2020.05.0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릿=태백시청 제공)
(리플릿=태백시청 제공)

[태백=동양뉴스] 서인경 기자 = 강원 태백시가 오는 25일까지 여름철 대비 풍수해보험 홍보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국민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풍수해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도록 보험료의 절반 이상을 정부가 보조하는 정책 보험이다.

보상 재난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이고 가입대상은 주택(동산포함), 온실(비닐하우스포함), 소상공인 상가 및 공장이다.

풍수해보험은 풍수해로 인한 피해발생에 대비한 보험으로 피해금액의 최대 90%까지 보상 받을 수 있고 보험료의 55~92%까지 정부에서 지원해 주고 있다.

시는 여름철을 대비해 풍수해보험 가입 협조 요청 공문을 발송하고, 풍수해보험 홍보 전단과 홍보물품(마스크) 및 리플릿 배부를 통해 관내 풍수해 취약계층 및 일반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8개동 행정복지센터(550-2601~8)와 안전재난관리과(550-3022)에 문의하면 된다.

류태호 시장은 “풍수해보험을 적극 알릴 수 있는 캠페인과 홍보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자연재해로부터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풍수해보험을 가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