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체계적인 지도자의 꿈 키운다...KFA, 유튜브 채널 'KFA 아카데미' 개설
상태바
체계적인 지도자의 꿈 키운다...KFA, 유튜브 채널 'KFA 아카데미' 개설
  • 송성욱
  • 승인 2020.05.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대한축구협회(KFA)가 유튜브 채널 ‘KFA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이미지=KFA 제공)
(이미지=KFA 제공)

협회는 그동안 지도자들에게만 제공하던 콘텐츠를 축구에 관심 있는 사람들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A대표팀의 훈련 내용도 일부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일반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유튜브 채널 ‘KFA 아카데미’의 공식 서비스를 개시한 KFA는 앞으로 매주 1편씩 영상물이 업로드될 예정이며, 이날 업로드된 첫 영상물은 ‘통증 없이 축구하자-발목 염좌’ 편이다.

또한 파울루 벤투 남자 A대표팀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가 실제로 실시하는 대표팀 훈련도 설명하고 공유할 예정이며,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의 현장 스케치 영상이 업로드돼 축구팬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이밖에도 현재 지도자를 하거나 지도자를 꿈꾸는 이들이 KFA가 시행하는 다양한 지도자 교육을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게 됐고,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인 골든에이지 훈련법을 소개함으로써 골든에이지 훈련에 참여하지 못한 선수들도 KFA의 정돈된 훈련법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최영준 KFA 기술교육실장은 “‘KFA 아카데미’ 채널 개설을 통해 지도자 뿐만 아니라 학부모, 선수, 팬, 일반인 등 누구나 KFA가 보유한 콘텐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전문성을 갖추면서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 공익적이며 실용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