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2020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온라인 개강
상태바
‘2020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온라인 개강
  • 최남일
  • 승인 2020.05.1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문화대학교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인문학 특강인 ‘백석다빈치아카데미’를 색다르게 운영한다.

1학기 중 재학생들은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특강에 참여하고 오프라인 강의에는 수강을 희망하는 교직원만 일정한 거리를 두고 배정된 자리에서 특강을 듣는다.

실제 지난 7일 진행된 2020년 첫 백석다빈치아카데미에는 YG스튜디오플렉스 박홍균 콘텐츠기획본부장이 강단에 올랐다.

YG스튜디오플렉스 박홍균 콘텐츠기획본부장이 강단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문화대학교 제공)
YG스튜디오플렉스 박홍균 콘텐츠기획본부장이 강단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문화대학교 제공)

그는 ‘4차산업혁명시대, 스토리 산업과 크리에이티브 생산자(Producer)가 되자’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박 본부장은 스토리(콘텐츠) 산업 소개와 함께 ‘스토리 산업의 현황’ ‘스토리 산업의 변화와 전망’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며 설명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 본부장은 1996년부터 2017년까지 ㈜문화방송 PD로 재직했으며 드라마 ‘선덕여왕’, 미니시리즈 ‘최고의사랑’ ‘7급공무원’ ‘화유기’ 등을 연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그랑프리 대통령 표창과 PD연합회 주관 한국 PD대상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