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예산군, 안심귀가 도와주는 다기능 비상벨 및 LED 안내표지판 설치
상태바
예산군, 안심귀가 도와주는 다기능 비상벨 및 LED 안내표지판 설치
  • 최진섭
  • 승인 2020.05.11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란색 지주, 비상벨 및 LED안내 표지판 등 시인성 향상
주민안전 지켜줄 다기능 비상벨 모습. (사진=예산군 제공)
주민안전 지켜줄 다기능 비상벨 모습. (사진=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어린이와 여성 모두 안전하게 귀가하세요.”

충남 예산군이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안심귀갓길 및 어린이 보호구역 등에 다기능 비상벨 및 방범CCTV 등을 설치했다.

군 자체 예산으로 설치된 다기능 비상벨 및 방범CCTV는 관내 17개소에 설치 완료했으며, 앞으로 13개소에 대해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다기능 비상벨은 범죄나 비상 상황에서 신속한 대처가 어려울 때 누룰 수 있도록 설치한 것으로 신고자의 위치정보 및 CCTV 영상이 예산군 CCTV통합관제센터로 연결돼 실시간 집중 모니터링 감시와 함께 경찰서와의 실시간 공유 등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또, 다기능비상벨과 함께 설치된 스피커와 마이크로 위험 당사자와 모니터링요원이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당사자를 안심시키면서 범죄 발생 가능성을 차단하고 주변에 빠르게 알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기능 비상벨은 24시간 중단 없이 운영되며, 야간에도 잘 보이는 LED안내표지판을 설치해 위급 상황시 쉽게 비상벨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총무과 정보통신팀 최대균 주무관은 “다기능비상벨 설치는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다 더욱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범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급한 상황에서 주민들이 잘 활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