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충북교육청,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교육정책 간담회서 정책 협력 요청
상태바
충북교육청,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교육정책 간담회서 정책 협력 요청
  • 오효진
  • 승인 2020.05.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우 교육감 "충북 교육의 발전 기틀을 함께 마련해달라"
21대국회의원 당선인 교육정책 간담회(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12일 오전 11시부터 김병우 교육감의 제안으로 충북지역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8명과 함께 교육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12일 오전 11시부터 김병우 교육감의 제안으로 충북지역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8명과 함께 교육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정책 간담회에서 김 교육감은 시군 지역별 교육 현황 등의 사업 내용을 안내하고, 충북교육 교육정책과 인프라 확대사업에 대한 협력을 요청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특수학교와 대안학교를 포함한 학교 신설과 증축 등의 시·군 지역별 교육인프라 구축 현황과 지난 1월에 발표된 충북 미래인재육성 모델에 대해 안내했다.

김 교육감은 8명의 국회의원 당선인들에게 충북 미래 교육을 위해 ▲AI 영재학교 충북 유치 ▲교육문화 복합센터 건립 ▲지방 교육 발전을 위한 법령 개정 등 세 가지의 정책에 대한 협력을 제안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더욱 다양한 교육적 인프라와 미래 교육에 대한 선점 등의 질 높은 교육 서비스는 지역 인구 증가와 이에 따른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법률 개정과 기관에 대한 협력으로 21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께서 충북 교육의 발전 기틀을 함께 마련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