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충북도, 인구정책 기본계획수립 용역 착수
상태바
충북도, 인구정책 기본계획수립 용역 착수
  • 오효진
  • 승인 2020.05.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정책 기본계획 보고회(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1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제1차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인구구조변화에 대응하고, 경제·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추진과제 발굴을 위해 1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제1차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시종 지사가 직접 회의를 주재했으며, 김의택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지역상생과장, 민성희 국토연구원 위원, 임은의 극동대 교수, 김선영 맘스캠프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11월 제정된 충북도 인구정책 기본조례에 따라 시행하는 것으로, 오는 12월 용역이 완료될 예정이다.

정부와 도의 기존 인구정책에 대한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해외 인구정책 우수사례와 정부에서 수립 중인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을 연계해 도의 인구구조변화를 반영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할 예정이다.

저출산 관련 현재 지원되고 있는 각종 현금·현물·세제지원을 도민들이 피부로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 대한민국 미래 100년의 성장동력이 될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충북 유치가 지난 8일 확정됨에 따라 주력산업인 바이오, 태양광, 반도체, 이차전지 등의 산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고용, 산업, 주거 및 정주 여건, 인프라, 교통 복지, 안전, 교육 등 전 분야에 대한 대응사업을 세부적으로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이시종 지사는 "전문가 간담회, 도민 의견수렴, 토론회 등을 통해 저출생부터 고령화, 미래 경제·인구구조 변화를 정확히 예측하고, 대응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해 올해 추경에 반영할 계획이며, 제도개선이나 국가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은 정부에 건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