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51 (토)
무디스, 한국 '코로나19'에도 국가신용등급 Aa2 '유지'
상태바
무디스, 한국 '코로나19'에도 국가신용등급 Aa2 '유지'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5.12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피 지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무디스, 한국 '코로나19'에도 국가신용등급 Aa2 '유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12일 코로나19 사태에도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2'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등급 전망도 '안정적'으로 변동이 없었다. 

무디스는 "유사 등급 국가 대비 코로나19로 인한 한국의 경제적 피해는 제한되고 정부 재정과 부채상황은 크게 약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에서 보였듯 한국은 강한 거버넌스와 충격에 대한 효과적인 거시경제·재정·통화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견조한 성장 잠재력과 강한 재정·부채지표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가운데 한국도 수출 지향적 제조업 국가인 만큼 소비와 투자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고령화와 북한과의 지정학적 위험이 상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무디스는 "장기적으로는 고령화가 성장을 제약하고 정부 부채 부담을 증가시킬 것"이라며 "북한과의 평화정착을 위한 진전이 부족한 상황에서 지정학적 위험이 여전히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3대 신평사 중 하나인 무디스는 무디스는 2015년 12월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3번째로 높은 'Aa2'로 올린 뒤 3년 넘게 유지해왔다. 한국과 등급이 같은 국가는 프랑스, 아부다비, 영국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