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청주시 산하 공공도서관, 오는 20일 부분 개관
상태바
청주시 산하 공공도서관, 오는 20일 부분 개관
  • 노승일
  • 승인 2020.05.1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반납, 회원증 등록, 복사·프린트 서비스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산하 14개 공공도서관이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오는 20일 부분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말 휴관에 들어갔던 시 산하 공공도서관이 20일부터 개관함에 따라 도서를 대출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직접 도서관을 방문해 원하는 책을 대출할 수 있으며, 회원증 발급 및 복사·프린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료실 열람, 공부방 이용, 프로그램 운영 등 장시간 도서관을 이용하는 것은 여전히 제한된다.

개관을 대비해 각 도서관에서는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비접촉식 체온계, 손소독제 및 자체소독용품 등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

도서관 이용자들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출입 전 발열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도서관 시설물에 대해서도 매일 소독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이 '경계단계'로 낮아지면 자료실 열람 및 공부방에 대해서도 제한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부분적으로 시민대상 프로그램도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도서관 정상운영은 코로나19 감염병 정도에 따라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유서기 청주시립도서관장은 "휴관기간 동안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해 불편함이 많았을 것"이라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한 조치였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