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박상돈 천안시장, 우정공무원교육원 진입로 기부체납 안된 사유 재검토 지시
상태바
박상돈 천안시장, 우정공무원교육원 진입로 기부체납 안된 사유 재검토 지시
  • 최남일
  • 승인 2020.05.1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입로 주변 주택, 상인 불편 호소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 진입로 기부체납에 대한 논란이 재점화되고 있다.(사진=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충남 천안시 유량동 우정공무원교육원 진입로 기부체납 논란이 재점화되고 있다.

우정공무원교육원은 지난 1999년 서울 용산에서 현 부지(유량동)로 이전해왔으며 생활관 400실, 수용인원 780명, 관사 아파트 4개동 84세대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유량로와 연결된 우정공무원교육원 진입로 약 100m 구간은 건립 당시 기부체납 논의가 이뤄지지 않은 채 20년이 넘도록 교육원이 관리하고 있어 인근 주택과 상가 등이 생활불편과 사고위험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 우정공무원교육원은 부지 소유권을 주장하며 인접 주민들에게 건축허가 불허 및 이용제한까지 일삼아 공공 도로 사용 관리에 사각지대로 전락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14일 원성1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우정공무원교육원 진입로 기부체납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사진=최남일 기자)

14일 원성1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박상돈 천안시장은 “우정공무원교육원 건립 당시 진입로에 대한 기부체납이 왜 이뤄지지 않았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행정착오 등으로 지자체의 권리를 찾지 못한 점이 없었는지 다시 한 번 검토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경배 건설도로과장은 “주민 민원 해결을 교육원 측과 접촉을 해왔으나 국유지 재산 관리 등의 이유로 난색을 표하고 있다”며 “도시계획 지정 등을 통해 주민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해결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