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WHO 경고 "코로나 소멸되지 않을 수도"
상태바
WHO 경고 "코로나 소멸되지 않을 수도"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5.16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중국 눈치보기" WHO 사무총장 사퇴 청원 100만 돌파 종료(사진=온라인 커뮤니티)
WHO 경고 "코로나 소멸되지 않을 수도"(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세계보건기구(WHO)는 13일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가 소멸되지 않을지 모른다며 세계인들은 신형 바이러스와의 공생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경고했다.

한스 클루게 WHO 유럽담당 국장은 14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레프와의 인터뷰에서 “가을 2중 유행이 매우 우려된다. 코로나19 재유행과 더불어 다른 계절성 독감이나 홍역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아직 없다는 사실은 방역을 위해 취한 봉쇄 조치를 신중하게 단계적으로 완화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킨다”며 “사람들은 봉쇄령이 끝났다고 생각하지만 달라진 건 아무것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은 축하가 아니라 준비를 해야 할 때"라며 재확산에 대비해 질병 통제 시스템을 완전하게 유지하면서 공공 의료를 강화하기 시작하라고 당부했다.

클루게 국장은 스페인 독감이 1918년 3월 첫 발병 당시 전형적인 계절성 질병의 특징을 보였지만 가을 재확산 때는 위력이 더욱 강해져 결과적으로 전 세계에서 약 5000만명이 숨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역사를 보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에서 초기 피해를 입지 않은 나라가 2차 유행에 강타당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