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트럼프 "코로나 백신 개발 초고속 개발팀 가동" 선언
상태바
트럼프 "코로나 백신 개발 초고속 개발팀 가동" 선언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5.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럼프 "코로나 백신 개발 초고속 개발팀 가동" 선언(사진=방송화면 캡처)
트럼프 "코로나 백신 개발 초고속 개발팀 가동" 선언(사진=방송화면 캡처)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올해 연말이나 그 이전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초고속 개발팀'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AFP통신과 CNN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신 개발 추진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열어 "우리는 할 수 있다면 연말까지 그것(백신)을 얻기를 바란다. 아마 그 이전일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할 수 있다면 연말까지 그것(백신)을 얻기를 기대한다. 어쩌면 그 전일지도 모른다”며 “코로나19는 언젠가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분명히 하고 싶은 게 있다. 백신의 유무를 떠나 우리는 돌아갈 것(we're back)”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전문가들은 백신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과정까지 최소 1년 이상이 걸린다고 보고 있다. 하지만 14개의 유망한 백신 후보군을 꼽고 이에 투자해 그 기간을 단축시킨다는 것이 트럼프 대통령의 설명이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제약회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에서 백신개발을 주도했던 몬세프 슬라위와 육군 군수사령관인 구스타프 페르나 장군을 이번 ‘초고속 개발팀’의 책임자로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