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음성군의회 '중부내륙철도 지선 연결 국가철도망 반영 건의문' 만장일치 채택
상태바
음성군의회 '중부내륙철도 지선 연결 국가철도망 반영 건의문' 만장일치 채택
  • 정수명
  • 승인 2020.05.19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3회 임시회 개회
임옥순 의원 대표 발의 ‘중부내륙철도 지선 연결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건의문’
음성군의회가 1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2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사진=음성군의회 제공)
음성군의회가 1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2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사진=음성군의회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의회가 1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2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군의회는 주요사업에 대한 현지확인 점검을 위한 주요사업 현지확인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음성군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음성군 마을세무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상정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임옥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중부내륙철도 지선(중부선) 연결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군의회는 "중부내륙철도 지선인 중부선 연결 사업은 음성군 감곡에서 충북혁신도시를 거쳐 청주공항으로 연결하는 철도교통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며, 대한민국 중부권 성장을 견인할 강력한 인프라 사업으로 국토의 균형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노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도권과의 연계 강화와 중부권 성장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 중부내륙철도 지선 연결(감곡~청주공항) 사업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길 강력하게 건의한다"고 덧붙였다.

또 "중부권의 광역 교통체계가 미비한 충북혁신도시와 내륙 간 철도 네트워크를 최소 사업비로 건설 가능하고, 여객 및 화물 물동량의 수요 증대로 물류운송기능 강화 및 중부내륙 교통망 확충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천희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준비와 처리 등 집행 절차에 만전을 기해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이번 임시회는 주요사업 현지확인과 상정안건을 심도 있게 처리해 군민의 뜻이 적극 반영되고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방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