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추미애 '한명숙' 재조사? 진중권 "법무부 장관이 나서서 한명숙 비호"
상태바
추미애 '한명숙' 재조사? 진중권 "법무부 장관이 나서서 한명숙 비호"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5.21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중권. 출처-tvN 방송 캡쳐
진중권. 출처-tvN 방송 캡쳐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한명숙 전 총리의 뇌물수수 사건 재조사를 촉구하자 강하게 비판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법무부 장관까지 나서서 한명숙 전 총리를 비호하고 나섰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 전 교수는 "그 비망록은 이미 재판에 증거물로 제시되어 법정에서 검증을 거친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법원에서 3억에 대해서는 대법관 전원의 만장일치로 유죄가 인정됐다"고 덧붙였다.
   
진 전 교수는 "이의가 있다면, 당정이 나설 일이 아니라 한 전 총리 자신이 새로운 증거와 함께 법원에 재심을 신청하면 된다"며 "그리고 국민들 앞에 왜 한만호의 1억짜리 수표가 그와 아무 관계가 없는 (한 전 총리) 동생의 전세대금으로 사용됐는지 해명하면 그만"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추미애 장관님이 그게 어떻게 가능한지 설명해 주시면 더 좋다"며 "이 사람들, 세계를 날조하는 데에는 도가 텄다"고 거듭 비판했다. 

한편 추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종민 민주당 의원이 한명숙 전 총리 사건을 거론하며 "국가권력에 의한 범죄 혹은 폭력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자, 추 장관은 "기본적으로는 김 의원께서 우려한 바에 대해서 깊이 문제점을 느낀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