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남TP 코로나19 피해 기업 돕는다
상태바
충남TP 코로나19 피해 기업 돕는다
  • 최진섭
  • 승인 2020.05.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TP 내 천안밸리에 기업지원상담센터 설치, 운영
천안밸리. (사진=충남테크노파크 제공)
천안밸리. (사진=충남테크노파크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인해 기업들이 심각한 경영난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테크노파크가 피해 기업을 돕기 위한 ‘코로나19 기업지원 상담센터’를 운영키로 했다.

코로나19 피해 기업들에게 정보를 제공해 지원을 돕는 것이 목표다.

충남TP는 이를 위해 천안밸리 내 종합지원관 1층 이노카페에 '코로나19 기업지원 상담센터'를 마련하고, 코로나 피해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정부 시책 및 전국 TP사업 안내를 비롯, 기술 닥터 파견을 통한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기업 경영과 관련, 기술·법률·노무·세무·자금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충남TP는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가 출연한 기업지원기관으로 올해 2000여억원의 사업비를 확보,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 및 육성할 계획이다.

충남TP에서는 특화센터로 스마트ICT융합센터(천안), 디스플레이센터(아산), 자동차센터(천안, 예산), 바이오센터(논산, 예산), 이차전지기술센터(천안), 수소연료전지차 부품시험평가센터(예산), 웰니스스파임상지원센터(천안), 에너지센터(예산)를 운영하고 있다.

이응기 원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양상을 보이면서 심각한 경영난에 빠진 기업들이 속출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피해 기업들이 각종 지원 프로그램을 몰라 지원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은 충남TP 이노카페(041-589-06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