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안심하고 택배 찾아가세요!”
상태바
“안심하고 택배 찾아가세요!”
  • 최진섭
  • 승인 2020.05.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행복안심 ‘무인택배함’ 설치 큰 호응
충남 홍성군이 설치한 행복안심 무인택배함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설치한 행복안심 무인택배함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안심하게 택배 찾아가세요!”

충남 홍성군이 1인 가구의 택배 수령 불편을 해소하고, 택배기사 사칭 범죄예방을 위해 행복안심 무인택배함 3개소를 설치,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군에 따르면 행복안심 무인택배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설치했으며, 이용자의 안전과 사고발생 대처를 위해 CCTV도 설치·운영 중이다.

여성복지팀 류지연 주무관은 “무인택배함은 홍성군민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365일 24시간 운영된다”며 “이용 요금은 무료지만 물품보관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하루에 1000원씩 요금이 부과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인택배함 이용을 원하는 군민은 택배 주문 시 무인택배함 장소로 주소지를 지정한 후, 물품이 배송되면 문자로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내 무인택배보관함 설치 장소는 ▲대전지방법원홍성지원 앞 ▲홍성읍행정복지센터 앞 ▲미니스톱 홍성대학로점 등 3개소로 홍성경찰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및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등 군민의 의견을 수렴해 1인 가구 및 원룸촌 밀집지역, 범죄 취약지를 고려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