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이용수 할머니 "윤미향, 배고프다고 하면 돈 없다고"
상태바
이용수 할머니 "윤미향, 배고프다고 하면 돈 없다고"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5.2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수 할머니 입장발표 (사진-KBS 방송 캡처)
이용수 할머니 "윤미향, 배고프다고 하면 돈 없다고" (사진-KBS 방송 캡처)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로 평화인권운동에 앞장서온 이용수(92) 할머니가 25일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할머니는 이날 오후 2시 40분경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 호텔 즐거운홀에서 2번째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생각하고 자다 일어나서 펑펑 울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지난 7일 대구의 한 찻집에서 기자회견을 연 지 18일 만에 연 기자회견이다.

이 할머니는 정대협이 시민들에게 기부금을 모집한 것과 관련 “1992년 처음으로 정대협에 (위안부 피해 사실을) 신고할 때 윤미향(더불어민주당 당선자)이 간사였다. 어느 교회에서 모금하는 것을 봤는데, 왜 모금을 하는지도 모르고 따라다녔다”며 “배가 좀 고픈 데 좀 맛있는 거 사달라고 하면 ‘돈 없습니다’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대협이) 30년 동안 (일본 정부에) 사죄배상 요구하면서 학생들까지 고생시켰다. 그리고 그 돈을 받아서 챙겼다”고 주장했다.

이 할머니는 “누구를 원망하고 또 잘못했다고 하는 것은 제가 처음에 기자회견 할 때 (이야기) 했고, 너무도 많이 생각도 못 하는 것(정의연 관련 의혹)이 나왔다. 그것은 제가 생각하기에 검찰에서 (수사)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당선자는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할머니는 지난 19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자을 만나 “내가 조만간에 며칠 내로 기자회견을 할 테니 그때 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