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고양시청 주변 카페 7곳 텀블러 이용시 최대 500원 할인
상태바
고양시청 주변 카페 7곳 텀블러 이용시 최대 500원 할인
  • 우연주
  • 승인 2020.05.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연주 기자)
(사진=우연주 기자)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가 시청 주변 7곳의 커피전문점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협약을 체결해 텀블러 이용시 최대 500원까지 할인을 받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가 확산하던 지난 2월부터 감염 우려 때문에 식당, 카페, 패스트푸드점 등에서 1회용품 사용을 한시적으로 허용한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한 상황에서 텀블러 등 개인용품 사용을 권장하고자 추진됐다.

텀블러 이용 할인 커피전문점은 총 7곳이며, ‘카페모퉁이’ ‘커피 바람의 날개를 달다(아메리카노만)’는 500원 할인, ‘카페 루’ ‘커피자루’ ‘카페 수’ ‘애쉬베리커피’는 300원 할인, '나는 카페(시청 의회건물 1층)’는 2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자원순환과 조상은 주무관은 "코로나19 사태로 일회용품을 부분 허용하면서 어렵게 이뤄 놓은 일회용품 줄이기 성과가 희석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환경에 대한 고민을 다시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텀블러 할인을 실시하고 있는 커피전문점도 있었으며 생분해되는 옥수수 전분 컵을 사용하거나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 종이컵을 사용하는 곳들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찬희 기후환경국장은 "시청과 시청 주변 커피전문점을 방문하실 때 텀블러 이용을 습관화하면 금액 할인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일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한 업소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