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흑인 사망 사건에 "이것이 정상인 미국이냐"
상태바
오바마 흑인 사망 사건에 "이것이 정상인 미국이냐"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5.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바마 흑인 사망 사건에 "이것이 정상인 미국이냐"(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오바마 흑인 사망 사건에 "이것이 정상인 미국이냐"(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각 29일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가혹 행위로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이것이 정상이어선 안된다"며 인종차별 문화 청산을 촉구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성명을 내고 "이 사건이 2020년 미국에서 정상이 돼선 안 된다"며 "이 나라에서 자라는 우리 아이들이 최고의 이상을 실현하고 우리가 더 나아지기를 원한다면 이번 사건은 정상일 리가 없다"고 말했다.

플로이드는 지난 25일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의 무릎에 목을 짓눌려 숨졌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플로이드 사망 사건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궁극적으로 정의를 실현할 주된 책임은 미네소타주 당국에 있지만, '새로운 정상'(뉴노멀)을 만들어내는 것은 인종, 신분과 관계없이 우리 모두의 몫"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매일 지금, 이 순간에도 궂은일을 하며 자부심을 느끼는 법집행기관 종사자를 비롯해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정상을 함께 만들어내야 할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정상이 확립되면 편견과 불평등이라는 유산은 더는 우리의 제도와 마음을 감염시키지 않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