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의회 김성택 의원 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
상태바
청주시의회 김성택 의원 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
  • 노승일
  • 승인 2020.06.0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집행부에 당당하고 시민에 겸손
청주시의회 김성택 의원이 1일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제2대 후반기 의장 도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의회 김성택 의원이 1일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제2대 후반기 의장 도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도전장을 내민 김성택 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중앙동, 성안통, 탑대성동, 금천동, 용담·명암·산성동)은 1일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제2대 청주시의회 후반기 의장 출마선언을 가졌다.

이날 김 의원은 "시민들의 은혜에 보답하는 일은 청주시 발전과 더불어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회를 만드는 것"이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통합 이후 6년이 지났지만 청주시의회는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하에서 아직까지 제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다"며 "청주시의회는 85만 주민의 대변자답게 존재해야 하고 의회가 중심을 잡아야 집행부가 바로 서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 "의회비전을 '집행부에 당당하고 시민에 겸손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로 정하고, 정의로운 의회, 원칙있는 의회, 기품있는 의회, 내실있는 의회, 4가지 전략목표를 설정해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대가 변화를 원하고 청주시의회도 변해야 되는 만큼 집행부의 견제역량을 강화하고, 무엇보다도 의원들과 화합에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성택 시의원은 현재 도시건설위원회 소속으로 청주시 가 선거구 지역구에서 내리 3선을 했고 통합 청주시의회 초대 운영위원장, 청주시 공무원노조 베스트의원 선정 등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