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운영
상태바
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운영
  • 한미영
  • 승인 2020.06.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분야 생애주기별로 구성
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구축(이미지=남원시 제공)
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구축(이미지=남원시 제공)

[남원=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남원시가 인구정책 홈페이지를 구축해 생애주기·유형별 지원사업을 안내하는 웹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 홈페이지에서는 결혼·임신·출산, 영유아, 학생, 청·중장년, 어르신 등 8개 분야로 나눠 정보를 제공하며, 남원시 대표 홈페이지와 연동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서비스는 그동안 사업별로 분산돼 제공되던 각종 인구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로 분류됐다.

또한, 새소식 탭을 통해 인구정책에 대한 신규 공지사항을 시민이라면 누구나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 A씨는 “교육, 주택, 문화, 취업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와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 B씨도 “시민들이 모르고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시에서 추진하는 많은 사업들로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경철 시 인구정책과 주무관은 “행정 편의가 아닌 이용자 입장에서 찾기 쉽고, 보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홈페이지를 활용해 시에서 하고 있는 각종 지원 사업이 시민에게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정책 홈페이지(http://www.namwon.go.kr/ingu/index.do)는 남원시 대표 홈페이지를 접속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