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영천 보현산천문과학관, 오는 21일 부분일식…태양안경 제공
상태바
영천 보현산천문과학관, 오는 21일 부분일식…태양안경 제공
  • 서주호
  • 승인 2020.06.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 보현산
영천 보현산천문과학관이 오는 21일까지 방문객들에게 부분일식을 관측할 수 있는 태양안경을 배포한다.(사진=영천보현산천문과학관 제공)

[영천=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오는 21일까지 보현산천문과학관 및 별빛테마마을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태양안경 및 부분일식 관측 설명서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날 부분일식은 오후 3시 55분께부터 시작해 5시께에 최대로 가려지고, 6시 5분께 일식 현상이 모두 끝난다. 부분일식의 관측은 천체망원경 등의 특별한 관측장비가 없어도 날씨가 맑고 산이나 건물 등으로 태양이 가려져 있지만 않다면 대도시에서도 누구나 쉽게 관측할 수 있다.

다만 맨눈이나 옅은 필터 혹은 선글라스 정도로 태양을 보는 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필터 또는 태양안경을 이용해 태양을 관측해야 한다.

관광진흥과 유해복 과장은 "지난해에는 이러한 특별한 천문현상이 있을 시에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관측행사를 진행했지만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등으로 행사를 진행하지 않으면서도 방문객들이 개별적으로 부분일식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분일식 현상이 있는 당일까지 태양 안경을 배포한다"고 설명했다.

태양안경은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보현산천문과학관을 관람하거나, 별빛테마마을 야영장, 글램핑장, 펜션을 이용하면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현장에서 부분일식 관측 설명서와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보현산천문과학관 및 별빛테마마을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철저한 방역 관리 등을 위해 금·토·일요일에만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파크 티켓 및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