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웰킵스몰 비말차단용마스크 접속 폭주 "홈페이지 열다 포기"
상태바
웰킵스몰 비말차단용마스크 접속 폭주 "홈페이지 열다 포기"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6.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킵스몰 마스크 판매 예정 (사진=웰킵스몰 홈페이지)
웰킵스몰 비말차단용마스크 접속 폭주 "홈페이지 열다 포기" (사진=웰킵스몰 홈페이지)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가 5일부터 판매가 시작됐지만 접속 폭주로 구매가 불가능한 상태이다.

5일 웰킵스몰에 따르면 동시 접속량 증가로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마스크 구매를 위해 회원가입을 시도하자 '현재 동시접속량 증가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는 글이 나온다.

이후 '비말차단 마스크' 페이지에 접속을 시도하면 '현재 홈페이지 작업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있다.

마스크 제조업체 웰킵스는 이날 오전 9시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1장당 500원에 판매할 예정이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비말(침방울)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된다. 입자 차단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를 비롯한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업체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비말방지용 마스크는 기존 KF마스크와 같은 모양인 입체형, 수술용(덴탈형) 마스크와 같은 평판형 등 두 가지 형태로 공급될 예정이다. 입체형은 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고 평판형은 이르면 이달 15일부터 공급된다.

이에 누리꾼들은 "에코페어에서도 네퓨어 비말차단 마스크 팔던데 웰킵스에서만 판다고 기사 나서 그런지 몰라도 에코페어는 웰킵스보단 좀 더 수월하게 사람들이 산거 같네요 웰킵스보단 비싸긴 했지만.. 웰킵스는 주말에 안하는데 에코페어는 내일 9시에도 판다고 하니 살사람은 사세요 배송비 포함 30매 20500원인듯요 웰킵스는 17500원 3000원 차이네요", "식약처인증 제품이 흔하진 않으니까요. 다들 공산품으로 나오지 의약외품은 거의 없어요;;", "홈피 열지도 못하고 포기했기요" 등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