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청주시, 시민참여 플랫폼 ‘청주시선’ 가동
상태바
청주시, 시민참여 플랫폼 ‘청주시선’ 가동
  • 노승일
  • 승인 2020.06.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직지 캐릭터 선호도조사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구축한 시민참여 플랫폼 ‘청주시선’이 운영에 들어간다.

5일 시에 따르면, 청주시선은 이번 테스트 의제를 시작으로 점차 다양하고 심층적인 의제를 다룰 예정이다.

첫 번째 의제는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직지 캐릭터 공모전 시민선호도 조사’다.

청주시선은 플랫폼 최적화를 통해 향후 시정 현안이나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민에게 알리고, 시정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도 경청하는 등 공론의 장으로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청주시는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인 ‘직지’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직지 캐릭터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접수된 캐릭터 작품들에 대해 시민들의 선호도와 의견을 묻는 것으로 청주시선의 첫 의제를 시작한다.

만14세 이상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청주시선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패널로 가입한 후, 공모전 1차 심사 결과 선정된 10개 작품 중 선호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직지 캐릭터를 활용한 직지 브랜드 활성화 아이디어 등 의견제출도 가능하다.

시는 시민패널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청주페이 또는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원식 시 정책기획과장은 “청주시선은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가벼운 의제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시정의제에 대한 시민과의 소통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