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충남 문인들의 애정이 담긴 문학지 두 권 출간
상태바
충남 문인들의 애정이 담긴 문학지 두 권 출간
  • 최진섭
  • 승인 2020.06.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문인협회, '충남문학 69호' 발간
'충남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문학여행'도 출간
충남문인협회는 지난 7일 공주 새이학 가든에서 이사회 및 출판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문인협회 제공)
충남문인협회는 지난 7일 공주 새이학 가든에서 이사회 및 출판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문인협회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침체된 출판계에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충남지역 대표 글판인 ‘충남문학 69호’와 충남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매년 발간되고 있는 ‘충남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문학여행’ 등 두 권의 문학지가 출간된 것.

충남문인협회가 펴낸 2020 여름호 ‘충남문학 69호’에는 나태주·구재기·권선옥 시인 등 67편의 시와 백남일‧이린·하금수 수필가 등 18편의 수필을 담겼으며, 동화와 소설, 평론, 희곡, 시조 등 장르별 회원 작품도 풍성하게 실렸다.

특히, 이번 호에는 작고문인 고 한경구 시인에 대한 집중조명과 충남문학관 건립을 주제로 하

는 논단과 제언을 권두 특집으로 다뤘고, 부록을 통해 충남문학의 경과와 각종 수상 내역도 함께 실었다.

이정우 회장은 “창작을 활성화하고 충남문학을 키운다는 목표는 결국 우리의 문학적 환경, 현실을 이겨내고 삶의 가치를 높여가는 정신적 성취가 높아져야 한다는 뜻”이라며 “200여 회원들이 주도하는 정감어린 문학의 정서를 바탕으로 순수 문학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충남문화재단 지원으로 충남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의 현장, 자연환경 등을 살펴 문학적 심상을 더한 ‘충남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문학여행’은 문학으로 아름다움을 만들어간 충남 문인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배어나는 문학지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지난 7일 공주 새이학 가든에서 열린 이사회 및 출판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간소하게 치러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