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33주년 '6·10 민주항쟁' 정 총리 "민주인사 예우, 소홀함 없도록"
상태바
33주년 '6·10 민주항쟁' 정 총리 "민주인사 예우, 소홀함 없도록"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6.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총리 "중국유학생 입국없이 원격 수업 여건 마련"(사진=온라인 커뮤니티)
33주년 '6·10 민주항쟁' 정 총리 "민주인사 예우, 소홀함 없도록"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6·10 민주항쟁 33주년을 맞은 10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한 민주인사에 대해 국가 차원의 합당한 예우를 갖추는 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SNS에 "목숨을 바친 희생과 용기 있는 행동으로 쟁취한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가슴 깊이 새겨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과거사 문제의 진정한 해결이 화해와 상생의 미래로 나가는 길이라는 소명 의식으로 민주주의 역사 바로 세우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총리는 6·10 민주항쟁에 대해 "4·19혁명, 부마민주항쟁, 5·18 민주화운동의 맥을 잇는 '주권재민'의 원칙을 재확인한 역사적인 날"이라며 "'폭력에 맞선 평화의 힘'은 결국 군부독재정권을 무릎 꿇렸고 '대한민국 민주주의호'를 출범시켰다. 불의한 권력은 결코 민주주의를 열망하는 국민을 이길 수 없다는 진리를 재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가의 탄압에 굴복하지 않고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했던 사제, 의사, 기자, 국과수 부검의, 검사들의 용기있는 행동을 기억한다"며 "이들로 인해 우리의 민주주의는 앞당겨졌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