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남경제발전 위해 경제·산업 전문가 한 자리에
상태바
충남경제발전 위해 경제·산업 전문가 한 자리에
  • 최진섭
  • 승인 2020.06.1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와 시군, 전문가 등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제고 위해 머리 맞대
충남도는 10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도와 각 시·군 관계 공무원, 경제분야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행복한 충남경제발전전략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10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도와 각 시·군 관계 공무원, 경제분야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행복한 충남경제발전전략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경제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경제·산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댔다.

충남도는 10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도와 각 시·군 관계 공무원, 경제분야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행복한 충남경제발전전략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합동워크숍은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계획 추진상황 보고, 코로나19 이후 산업과 경제 변화 발표, 5개 분야별 분임토의 및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산업연구원 이준 소재산업실장은 이날 자리에서 ‘코로나19 이후 산업과 경제 변화’를 주제로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관해 설명했으며, 코로나19가 우리 산업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2030 한국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자료를 공유했다.

또, 참석자들은 충남경제발전전략 100대 과제에 대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5개 분야별 과제를 선정, 분임 토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석필 경제실장은 “이번 합동워크숍은 도·시군 경제·산업 관련 공무원과 각 분야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경제발전전략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라며 “나아가 코로나19에 대한 경제상황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과제를 수정·발굴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각 분야별 토의에서 ▲주력산업·신성장 산업 동력 창출 과제 ▲기술혁신 R&D 강화 및 4차산업 대응 ▲공동체 경제 육성 및 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 ▲선순환 경제 생태계 조성 및 지역 특색을 살린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경제적 약자 지원 및 경제 양극화 해소를 통한 상생충남 조성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도는 이번 워크숍에서 보완·발굴된 과제 등에 대해 자문 등을 거쳐 하반기 경제발전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