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교육현장 갑질, 더 이상은 NO!
상태바
교육현장 갑질, 더 이상은 NO!
  • 최진섭
  • 승인 2020.06.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갑질 근절 예방 컨설팅’에 이어 ‘가이드라인’ 마련
충남교육청이 교육 분야의 갑질 행위를 10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각 유형별로 사례를 제시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이 교육 분야의 갑질 행위를 10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각 유형별로 사례를 제시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교육청이 교육현장에서의 갑질 근절을 위해 칼을 빼들었다.

최근 입주민의 갑질로 아파트 경비원이 사망하는 등 갑질 행위가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교육현장의 갑질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

도교육청은 지난 2월 ‘갑질 근절 계획’ 안내에 이어 연중 ‘찾아가는 갑질 근절 예방 컨설팅’을 실시하고, 교육 분야의 갑질 행위를 10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각 유형별로 사례를 제시했다.

또, 갑질 피해 상담과 신고 방법, 사실관계 조사, 조사결과 행위자 문책과 피해자 격리 등 보호조치 방안을 세부적으로 제시해 피해자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조치했다.

특히, 가이드라인을 통해 갑질 행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과 하반기에 설문조사 등 기관별 갑질 실태를 파악해 관행적인 갑질 행위를 원천적으로 뿌리 뽑는다는 방침이다.

유희성 감사관은 “갑질 근절을 위해서는 감시·문책을 넘어 일상생활 속 의식과 행동 변화, 문화 확산이 중요하다”며 “가이드라인 마련을 통해 구성원 상호 간에 배려와 존중하는 조직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