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봉화군,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
  • 서주호
  • 승인 2020.06.1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자료=봉화군 제공)
봉화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자료=봉화군 제공)

[봉화=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봉화군은 오는 8월 13일까지 저출산·고령화, 인구 유출 등 지역 인구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15일부터 60일에 걸쳐 진행되며, 봉화군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교육 환경 개선 ▲주거 등 정주여건 개선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정책 활성화 방안 등 봉화군의 인구늘리기와 관련된 참신한 제안이면 모두 접수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된다. 우수 아이디어는 심사점수에 따라 최우수(1) 60만원, 우수(2) 40만원, 장려(3) 2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심사결과는 10월 중에 개별통지 및 군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봉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획감사실 김혜진 주문관은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해서 인구정책에 반영할 것”이라며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봉화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평소 생각해왔던 인구정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극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봉화군의 인구는 3만1843명으로 전월 대비 46명이 감소했다. 1967년 12만여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2010년을 전후해 귀농인구의 증가로 반짝 증가세를 보였으나 다시 줄어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