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남교육청, 2020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시행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0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시행
  • 최진섭
  • 승인 2020.06.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아산중·고등학교, 온양용화중학교, 온양중학교 등에서 실시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교육청은 13일 아산중·고등학교와 온양용화중학교, 온양중학교에서 ‘2020 충남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임용 필기시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필기시험은 교육행정 교육행정직 153명, 사서직 5명, 보건직 2명 등 총 11개 직렬 총 191명을 선발하며, 교육행정(일반)은 아산중고등학교와 온양용화중학교, 교육행정(장애인), 교육행정(저소득층), 사서직은 온양용화중학교, 보건, 식품위생, 전산, 공업(일반기계, 일반전기), 시설(일반토목, 건축), 기록연구, 운전직은 온양중학교에서 각각 필기시험이 진행된다.

필기시험 응시자는 충남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필기시험 시간과 장소, 응시자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시험당일 응시표, 신분증, 컴퓨터용 흑색사인펜을 소지하고 오전 9시 2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특히 시험당일 오전 9시 20분 이후에는 시험장에 출입할 수 없는 만큼 응시자는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최병금 총무과장은 “시험장 안전을 위해 모든 응시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손씻기, 기침예절 등)을 준수해야 하고, 반드시 개인별 마스크를 착용한 후 시험장 출입 전 체온 측정 및 손소독제 등을 사용해야 입실이 가능하다”며 “이번 시험에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응시가 제한되거나, 당해 시험이 정지 또는 무효로 처리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침·발열 등 의심징후가 있는 응시자는 의료반 문진 후 별도시험실에서 응시하거나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필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8월 17일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