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맹정호 서산시장 “둑을 쌓는 건 오래 걸리지만 무너지는 건 한 순간”
상태바
맹정호 서산시장 “둑을 쌓는 건 오래 걸리지만 무너지는 건 한 순간”
  • 최진섭
  • 승인 2020.06.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당부
맹정호 서산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서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맹정호 서산시장은 지난 11일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4명이 서산시 팔봉면, 부석면, 대산읍 등을 방문한 것과 관련, 서면브리핑을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맹 시장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일상생활과 방역활동을 병행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지 한 달이 지나며, 그동안 중단됐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이 방역지침 준수 하에 조금씩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하지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고, 특히 수도권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서산시를 방문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는 만큼 끝까지 경계를 늦추지 말고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 최근 확진자 4명이 서산시 관내를 방문한 이후 시는 확진자가 다녀간 곳에 대해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접촉자는 자가격리토록 조치했다.

맹 시장은 “타 지역 거주자의 우리시 방문을 막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2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기본적인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킨다면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은 막을 수 있다”며 “우리 모두 생활방역으로 전환이 되면서 스스로 긴장이 풀어지지 않았는지, 날씨가 덥다고 마스크 착용에 소홀한건 아닌지 우리의 마음가짐을 다시 다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둑을 쌓는 건 오래 걸리지만 무너지는 건 한 순간”이라며 “한순간의 방심이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19와 밤낮없이 싸우고 있는 의료진의 헌신과 희생을 한순간에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음을 명심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 “더운 날씨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많이 불편하고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렵게 되찾은 소중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 바란다”며 “시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