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 중구,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추진
상태바
대구 중구,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추진
  • 서주호
  • 승인 2020.06.1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대구 중구는 내달 말까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는 지방세 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연납 후 차량소유권 이전, 국세경정에 따른 감액, 납세자의 이중·착오납부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데 미환급금은 환급금 발생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소액인 경우 무관심 등으로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은 것이다.

중구청 세무과 민영란 팀장은 "미환급금 지급을 위해 지급대상자의 현주소 확인을 거쳐 이달 중 대상자들에게 환급금 안내문을 발송 할 예정"이라며 "납세자는 안내문 수령 후 구청에 직접 방문이나 전화(053-661-2441)로 신청해도 되지만, 자동안내전화(ARS 080-777-8080), 위택스, 대구시 사이버지방세청, 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다양하고 편리한 지방세 환급금 조회·신청 방법을 적극 홍보해 납세자의 소중한 권리를 보호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방세 환급금은 '스마트 위택스' 앱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

납세자가 지방세 환급금 수령 계좌를 전화나 위택스를 통해 사전에 등록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환급금 발생 즉시 환급해 준다. 단, 환급계좌를 등록할 때에는 반드시 본인계좌로 신고해야 되고 법인인 경우에는 예금주 번호가 사업자 번호로 발급받은 통장만 가능하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번호로 발급받은 통장으로 신청할 경우 사업자 번호를 꼭 입력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