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참여
상태바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참여
  • 우연주
  • 승인 2020.06.1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제공)
(사진=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운영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SNS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환자 치료에 매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으로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해 이어가는 방식이다.

일산동구보건소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으며, 선별진료소 의료진 등과 ‘함께 이겨내요’라는 글자가 적힌 종이를 들고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을 표현하며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선별진료소 의료진은 "장마와 폭염이 있는 하절기에 방호복과 마스크 착용이 어려움으로 느껴지는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힘을 얻었다"며 "의료진과 보건소에 응원을 보내주시는 시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일산동구보건소 정미연 주무관은 "최근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바람도 통하지 않는 방호복을 입고 코로나19와 사투 중인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코로나19로 인한 관내 시민의 심리 지원을 위해 애써주시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고양시자살예방센터’ 그리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고양시센터’를 지목했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달부터 윈도우스루(Window thru)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선별진료소 의료진의 탈진 예방 및 안정성 확보, 선별진료소 방문자의 검사 대기시간 단축과 의료폐기물 발생량 절감 등 사회·경제적 효과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