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호국보훈의 달 윤봉길의사기념관서 애국정신 느껴보세요!
상태바
호국보훈의 달 윤봉길의사기념관서 애국정신 느껴보세요!
  • 최진섭
  • 승인 2020.06.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충의사 일원서 '윤봉길 다시 태어나 만나다' 행사 개최
'윤봉길 다시 태어나 만나다' 포스터. (사진=예산군 제공)
'윤봉길 다시 태어나 만나다' 포스터. (포스터=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호국보훈의 달,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애국정신 느껴보세요!”

충남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가 매헌 윤봉길 의사 탄신 112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 충의사 일원에서 '윤봉길 다시 태어나 만나다'라는 주제의 행사를 개최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공모사업 일환으로 사단법인 매헌윤봉길월진회가 주관해 추진하며, 오후 6시 독립군 아리랑 퍼포먼스 등 식전공연부터 1부 윤 의사의 탄신일(6월 21일)을 기념한 탄신기념식, 2부 다시 태어나 만나는 윤봉길, 3부 윤봉길 풍물단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윤봉길 의사와 생일(6월 21일)이 같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며, 행사장 포토존에서 사진촬영 후 SNS에 올린 참여자를 대상으로 행사 후 우수작을 선정해 선물도 증정한다.

관광시설사업소 충의사팀 마정재 주무관은 “윤봉길의사기념관은 예산군 대표 문화재인 윤봉길의사유적(사적 제229호) 내에 위치한 시설로 우리나라 대표 독립투사인 윤봉길 의사를 기린 기념관”이라며 “윤봉길의사기념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휴관에 들어갔다가 지난달 6일부터 재개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산군 대표 관광지인 예당호 출렁다리, 음악분수와 더불어 호국보훈의 달 6월에는 역사교육공간인 윤봉길의사기념관도 방문해 애국정신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봉길의사 기념관 입구 전경. (사진=예산군 제공)
윤봉길의사 기념관 입구 전경. (사진=예산군 제공)

한편, 기념관 내에는 김구 선생과 윤봉길 의사가 교환한 회중시계를 비롯, 보물 제568-2호, 제568호-3호 등 국가지정문화재와 기타 유품 등 유물 74점이 전시돼 있으며, 유물은 윤봉길 의사의 생애 순으로 전시돼 있어 상해 의거를 결심하게 된 계기까지 변화된 심경을 엿볼 수 있다.

또, 사적 내에는 윤봉길 의사의 생가(광현당), 성장가(저한당), 부흥원 등이 복원돼 있어 당시 주거 형태도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