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남도, 아동학대 실태 파헤친다!
상태바
충남도, 아동학대 실태 파헤친다!
  • 최진섭
  • 승인 2020.06.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아동 발견·보호 위한 합동 점검 실시
18일 경찰청·교육청과 아동학대 보호 실태 전수조사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청 전경.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전수조사를 실시키로 했다.

충남경찰청, 충남교육청과 함께 위기아동 발견·보호를 위한 ‘관계기관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도내 아동학대 보호 실태를 전반적으로 살펴, 현장의 대응 체계를 보완·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이에 따라 도 아동보호전문기관 학대조사 상담원, 경찰서 여성청소년수사팀 및 학대예방경찰관, 각 시·군별 아동학대 담당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으로 합동 점검팀을 구성하고, 다음달 9일까지 도내 187가정을 대상으로 집중 전수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점검 내용은 학대우려 아동 및 사례관리 아동에 대한 추가 학대 여부, 분리조치 필요성 조사, 보호 사후관리 등이다.

출산보육정책과 아동복지팀 정훈희 주무관은 “이번 점검은 도 아동보호전문기관과 경찰이 관리 중인 학대우려·사례관리 아동의 위험성 진단 후 가정 방문 및 아동 대면 조사를 통해 안전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며 “현장에서 아동학대를 확인할 시에는 가정에서 분리하는 등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피해아동을 보호하고,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도는 이번 합동점검과 함께 조사 결과를 종합 분석해 제도를 개선하는 등 아동학대 대응 강화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점검기간 중 아동학대 근절 관련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관별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SNS)을 통한 홍보 활동도 펼치기로 했다.

정 주무관은 “학대우려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로 폭력에 노출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대응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며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도민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