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홍성군보건소, 코로나19 극복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홍성군보건소, 코로나19 극복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최진섭
  • 승인 2020.06.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30일까지...나만의 특별한 건강관리 방법 공모
공모전 포스터. (포스터=홍성군 제공)
공모전 포스터. (포스터=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코로나19 시대, 나만의 특별한 건강관리 방법 함께 나눠요!”

충남 홍성군보건소는 오는 10월 30일까지 ‘코로나19 극복 생활 속 건강관리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신체활동 감소, 우울증 등 각종 건강 문제에 대응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의 군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홍성군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 속 건강관리법’으로 생활 방역 체계 전환에 따른 일상생활 속 나만의 특별한 건강관리 방법을 동영상 또는 이미지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군은 전인건강차원의 다각적인 포스트 코로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신체건강관리 ▲마음건강관리 ▲사회건강관리 ▲환경건강관리 등 4가지 주제로 나눠 공모를 진행하며 주제별 1개의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군 보건소는 활용성, 주제부합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중 홍성군수 표창과 포상금(홍성사랑상품권)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건강관리 사례를 연말에 책자로 제작·배부하고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등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주민 영역의 슬기로운 건강 관리방법을 발굴해 확산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의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홍성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에서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응모작품과 함께 전자우편(metohyeti8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되며, 공모전과 관련한 사항은 홍성군 홈페이지 또는 홍성군보건소 건강증진팀(041-630-90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