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온라인 개최
상태바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온라인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0.06.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칭 국·내외 바이어에게 사전 샘플 제공, 뷰티리뷰단도 운영
지난 2019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사진=충북도 제공)
지난 2019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K-Beauty, 오송에서 빛나다’를 슬로건으로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오송역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엑스포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그동안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수출 진흥 전문 엑스포로서 국내·외 진성바이어를 초청해 기업 간 거래(B2B)를 중심으로 화장품 홍보와 수출 상담 및 판로 개척에 기반을 두면서, 국내 강소기업들의 우수한 화장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마켓관을 병행 운영해 왔다.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과 장기화로 해외바이어 입국과 현장 비즈니스 상담에 큰 차질이 우려되고 더욱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오송역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에서 불특정 다수가 관람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가 사실상 어려워졌다.

오프라인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개최로 행사를 선회하기로 했다.

도는 온라인 개최 시 발생할 수 있는 국가별 시차, 현지관리, 인터넷 환경 등 문제점에 대한 대책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국·내외 바이어가 현장에 오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기업홍보·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하다.

최응기 화장품천연물과장은 “화장품 특성상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오프라인 개최가 최적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온라인 전시·홍보관이 기존 행사의 틀을 깨고 많은 기업이 참여해 판로 개척, 수출 지원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행사로 성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